'2015/12/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12.07 [경원직업전문학교] 구직자가 알아두어야 할 금기사항!
2015. 12. 7. 12:21

[경원직업전문학교] 구직자가 알아두어야 할 금기사항!



 항간에 소문이나 주변의 이야기에 현혹되어 취업 성공과 멀어지는 행동을 하는 구직자들이 있는데요. 이들이 꼭 봐야할 꿀팁으로, 최근 각종 온라인 취업포털의 팁들을 모아모아~ ‘하반기 취업 성공을 위한 구직자의 금기사항’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거짓말 좀 하면 어때?

 솔직함보다 거짓이라도 기업이 원하는 답변을 하는 것이 평가에 유리하다는 생각에 면접에서 거짓말을 하는 구직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지원자들을 만나본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표정만 봐도 거짓말인지 알아채기 마련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추가 질문 등을 통해 사실을 밝혀내곤 합니다. 실제 한 인사담당자는 “자신이 잘하는 것과 개선해야 할 것을 묻는다면, 억지로 대답을 꾸며내기보다 이런 점은 부족하지만 이런 점에서는 낫다고 생각한다며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습니다.



한 곳만 걸려라 문어발식 묻지마 지원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어디든 한 군데만 합격하자라는 마음으로 여기저기 지원하는 묻지마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조사나 준비 없이 지원하는 경우 애사심이 낮은 만큼 이탈 가능성도 높습니다. 이에 기업에서는 정말 우리 회사에 들어오고 싶어하는지를 서류, 면접전형을 통해 꼼꼼히 따지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어, 묻지마 지원은 합격률을 떨어트리는 것은 물론 잦은 탈락으로 자신감까지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기업의 채용방식이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중요합니다. 즉, 목표로 하는 기업이나 업계를 선택한 후 해당 기업의 자격 조건 및 전형에 맞춰 맞춤형 전략을 펼쳐야 취업 성공 확률이 높아 집니다.




튀어야 산다?

 면접을 보면서 다른 경쟁자보다 튀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는 구직자들이 많은데요. 비슷한 조건, 상황에서는 인사담당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야 조금이라도 취업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화려하고 튀는 복장이나 무례한 말투, 과한 이벤트, 경쟁사에 대한 맹목적인 비난 등은 오히려 역효과가 내기마련. 구체적이고 차별화된 나만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인사담당자의 눈에는 띄되, 지나치게 튀지 않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한 번 떨어진 곳은 포기?

 목표했던 기업에 다시 지원할 경우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두려워 지원을 포기하는 구직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사에 따르면, 재지원자에 대해 긍정적이라는 응답이 49.7%로 부정적이라는 응답(30.9%)보다 높게 나온 만큼, 원하는 기업이라면 적극적으로 도전해 보길바랍니다. 단, 지원하기 전에 다시 지원한 이유, 지난번 탈락 이유에 대한 생각, 그리고 지난번과 비교해 개선된 점 등에 대한 철저한 답변을 준비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죠?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