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12. 14:09

[경기인력개발원]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소개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희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진행하는 학과 과정중 하나인 건축과정에 속하는 직업 ‘인테리어 디자이너’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특히 인테리어 다자이너는 복리후생의 수준이 높고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성장이 활발하여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우리 한번 알아볼까요?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하는 일


 인테리어디자이너는 주택, 사무실, 상가 건물의 내부 환경을 기능과 용도에 맞게 설계, 장식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내부시설의 목적과 기능, 고객의 기호, 예산, 건축형태, 시설장비 등 내부 환경이 장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사,결정하기 위하여 고객과 협의하며 건물의 목적과 기능, 예산 및 건축형태 등 특성을 파악하여 디자인 컨셉을 세우고 세부 일정 및 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공간구조, 가구나 시설의 배치 및 이용, 색상 등 구체적인 계획에 대하여 고객과 협의하고, 동선계획과 색채계획, 조명계획 등을 세우고, 가구와 장식품, 조명기구 등을 구체적으로 선정하며, 계획하고 선택된 사항들을 손이나 컴퓨터를 이용해 도면에 그리고 표시하여 디자인이 완성되면 세부도면을 작성하여 시공업자에게 전달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시공 작업을 감독하기도 한답니다.



적성 및 흥미


 창의적인 사고와 미적 감각, 색채 감각, 공간 지각력, 사물에 대한 관찰력이 있어야 하며 강한 체력이 요구되고, 팀을 조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겠죠?

 

또한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공동 작업하고 의견조율을 해야 하기 때문에 원활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답니다. 예술형과 진취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책임감, 꼼꼼함, 신뢰성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취업과 준비과정


 인테리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대학 및 대학교, 직업전문학교 등에서 디자인이나 건축 관련학과를 졸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직업전문학교, 학원 등을 통해 인테리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자격증으로는 실내건축기사, 실내건축산업기사, 실내건축기능사가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전망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자기개발가능성이 높고, 실력에 따른 승진가능성 및 직장이동가능성이 높게 나타나 전반적인 발전가능성이 높게 평가되는데요, 미적인 감각 및 설계에 대한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며, 업무에서의 자율성과 권한이 큰 편이라 사회적으로 평판이 좋은 직업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복리후생의 수준이 높고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성장이 활발하여 앞으로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직업입니다! 여러분도 인테리어 디자이너에 관심이 있다면 자세히 알아보고 열심히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경기인력개발원 건축과정 알아보기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