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14. 11:31

[경기인력개발원] 자소서 ‘지원동기’에꼭 들어가야 할 4가지!



최근 취업 포털사이트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가장 어려운 점에 대한 조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응답률 25.9% 로 '지원동기'를 많이 응답했는데요. '지원동기' 어떻게 써야 센스있게 인사담당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까요?



1. 기업에 대한 애정


 지원동기를 쓰씰 때 회사 이름을 몇 번이나 언급하시는 편이신가요? 회사에 대해 얼마나 알아보셨나요? 기업에 대한 분석. 매출구조, 중점사업, 시장환경 등 얼마나 알아보셨나요? 가고싶은 기업에 대한 분석, 그리고 그것을 토대로 자기가 생각하는 직무의 특성,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자기소개서에 녹여주면 인사담당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강점이 됩니다.



2. 미래에 대한 비전


 미래에 대한 비전은 곧 기업의 인재상입니다. 자신의 가치관과 기업의 인재상을 통해 창출해 낼 수 있는 부가가치는 곧 나의 비전이 됩니다.

기업의 인재상 + 나의 가치관 = 나의 비전. 잊지마세요!



3.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


 하고 싶은 직무에 관련된 여러가지 사회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그 경험속에서 얻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속에서 얻은 깨달음 또한 중요합니다. 과정에서 얻은 깨달음으로 지원 직무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작성해주세요.



4. 일에 대한 열정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런 진부한 표현은 이제 그만! 실현가능성이 있는 구체적인 계획을 보여야 합니다. 입사 후의 중/장기적인 계획을 지원동기서에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세요. 당신의 열정은 구체적인 계획에서 드러납니다



 자기소개서, 그 중에서도 지원동기에 꼭 들어가면 좋은 4가지를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모두 취업할 때 자기소개서 꼼꼼히 잘 준비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