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31. 14:07

[경원직업전문학교] 취업률 구제의 답, 직업전문학교를 파헤치다!

 

 

 

요즘 예전만큼 취업하기 힘들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단군 이래 가장 똑똑한 청년들이 취업을 못해 발만 동동구르고 있는 현실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극심한 취업난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가 고민하고 있는 문제라 더욱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취업에 특화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직업전문학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이 왜 직업전문학교에 집중하는가?

 

국내 대학 입시현황과 일본의 대입 입시현황을 비교해 보았을 때, 한국은 대학 진학률이 70%가 넘는데에 반면 일본은 55% 정도의 대학 진학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대학 진학률이 낮은 대신에 직업전문학교로의 진학률이 22%에 이른답니다. 이것은 장기적인 취업난과 고령화 등 사회적인 환경에 따라서 대학의 네임밸류 보다는 취업에 직결되는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려는 청년들의 움직임 때문이라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이제 일본 뿐만이 아닙니다. 대한민국의 많은 청년들이 취업을 위해 전문 기술을 배우고자 학원이나 전문교육기관을 찾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학위취득이나 기업수요맞춤형 교육등이 가능한 직업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직업전문학교의 장점

 

직업전문학교의 경우에는 노동부에서 지정하여 여러 가지 훈련과목 중에서 몇 가지를 선정, 허용된 정원만큼의 훈련생을 모집하여 교육이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과정들이 실무 위주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국가에서 국비로 수강료의 대부분을 지원하고 있답니다.


특히 직업전문학교의 경우에는 단순한 이론식 강의가 아니라 산업 현장의 직무능력과 직결되는 실무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는 인재로의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높은 취업률의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직업전문학교들은 일반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학위가 인정이 된답니다. 특히 학사학위가 인정되는 직업전문학교의 경우 빠르면 2년, 보통 3년 안으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하면서 일반편입보다 좀 더 수월한 '학사편입'을 할 수 있답니다.

 

직업전문학교의 단점

 

직업전문학교의 단점을 꼽으라고 한다면 아직까지 세간의 부정적인 인식이 많다는 것인데요. 과거 부모님 세대의 직업학교 이미지 때문에 전문학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직업전문학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고 그 밖에도 여러가지 장점이 부각되면서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특히 학력보다는 실무 능력을 중시하는 현장에서는 오히려 전문학교 출신을 선호하는 곳도 많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전국민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뉴스 1, 2위로 경기회복과 최고의 취업률이 선정되었을 정도로 대한민국의 경제난과 취업난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주변 시선을 의식하거나 좌절하지말고 스스로에게 맞는 적성과 진로를 찾아 본인의 능력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27. 15:33

[경기인력개발원] 정보통신융합 과정

 



 NCS를 적용한 ICT차세대 통신산업을 이끌어갈 현장기술력 있는 인재양성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정보통신 분야가 선진화 되고 디지털 융합기술 변화가 발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유연성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경기인력개발원의 정보통신 융합과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ICT정보통신시스템 (전문과정, 학점운영)

 NCS를 적용하여 ICT차세대 통신산업의 중심이 되고 있는 유·무선 통합 기술 인력 전문가를 목표로 하며, 정보통신 고도화 및 디지털 융합기술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현장중심 교육을 하고, 현장 실무 이론 및 실무실습을 통해 유선통신, 차세대무선통신, 통신시스템제어 직무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디자인 [직업(위탁)과정]


 홍보물/포스터 제작 및 캐릭터디자인(웹툰), HTML을 이용한 웹디자인 제작, 영상촬영/편집을 통한 UCC 동영상제작 및 프로젝트 직무을 수행 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이 되기 원한다면 영상편집디자인 과정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멀티미디어콘텐츠[직업(위탁)과정]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저작도구를 사용하여 디지털콘텐츠, 영상콘텐츠, 음향콘텐츠, 프로그래밍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영상 분석, 오디오 편집, 믹싱할 수 있으며, 영상의 밝기, 색상을 조정하여 영상콘텐츠의 직무을 수행하는 직업을 위한 과정입니다.



취업분야와 관련 자격증


  ► 정보통신설비 구축 및 네트워크설계운용, 유·무선통합 기술을 응용한 시스템구축, 이동통신시스템 구축 및 운용설비업체, 디자인 관련 업체, 웹 관련 업체,영상 편집 관련 업체


  ► 정보통신산업기사, 통신선로기능사, 광통신관리사, 유비쿼터스 기술관리사, 네트워크 관리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 기능사, GTQ(포토샵) 1·2급, 멀티미디어디자인설계사


2015년도 제 19기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률

 




 1997년 이후 약 700명 이상을 교육훈련 시켜온 경기인력 개발원의 정보통신 융합과정! 경기도 및 수도권, 인천지역의 산업현장을 발굴하고 정보통신수요를 반영하고 지역산업 수요를 교육과정에 반영하며 정보통신업체에 방문하여 산업 요구 분석하고 전문가 회의를 통하여 산업요구 교과를 교육훈련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여러분도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경기인력개발원바로가기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